<4월 6일(월) 3학년 4차시 가정교과 학습 안내>
여러분, 한 주일 동안 잘 지내셨죠? 반가워요 ~~ 세상이 참 예뻐졌네요.~~개나리, 벚꽃이 활짝 핀 아름다운 한 주입니다. 아름다움을 마음껏 만끽할 수 있는 자유로운 날이 하루속히 오길 바라며, 아직은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해 주시고요~~
지난 주 가정 시간에는 건강 가정에 대한 학습이 진행되었습니다.
서술형 문항에서 건강 가정의 의미를 대다수의 학생들이 잘 기록하였습니다. 건강 가정이란 가족 구성원 개개인이 신체적· 심리적· 사회적· 도덕적으로 건강하며, 서로 존중하고 협력하여 가족 구성원 모두가 안정되고 행복한 가정을 의미합니다. 여러분 가정을 보다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들도 잘 써 주신 여러분께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. 많은 친구들이 가족 간의 대화의 중요성과 가사 분담의 실천, 휴식과 여가를 함께 보낼 수 있도록 한다거나, 서로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존중하고 아껴준다는 내용 등으로 작성하였습니다. 참 잘했습니다.
오늘은 가정의 기능을 좀 더 구체적으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.
가정의 기능을 알아보고, 약화 축소된 기능과 현대에 더욱 강조 된 기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아래의 1,2,3번을 이행한 후에 4번 문제를 꼭 풀어주세요. 확인용
1) 교과서 18~ 19쪽 읽기
2) 변화하는 가족 https://youtu.be/STmmMhdjZBw
3) 조용한 가족 https://youtu.be/5_XfVaDjYrE
4)가정의 기능 학습내용 점검 https://form.office.naver.com/form/responseView.cmd?
꼭 해 주세요^^
** 첨부파일의 학습활동지는 3월 23일의 것과 동일합니다. 총정리 해 보세요. 개학 후 가정수업 시간에 가져오시면 됩니다.
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. 스트레칭도 하고 입꼬리도 올려 보세요
면역력이 쑥 쑥 올라갑니다 ㅎ
번호 | 제목 | 등록인 | 등록일 | 조회수 | 첨부 |
---|---|---|---|---|---|
18 | 4월 13일(월)-4차시-2학년-기술-아이디어 표현하기 | 홍성혜 | 2020. 4. 9 | 965 | |
17 | 4월8일(수)-2학년-2차시-가정-청소년의 성 | 김지윤 | 2020. 4. 7 | 925 | |
16 | 4월6일(월) ?3학년?4차시-가정-가족의 이해(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) | 조희식 | 2020. 4. 5 | 890 | |
15 | 4월 6일(월)_2학년_4차시_기술_발명 아이디어 구상 | 홍성혜 | 2020. 4. 3 | 991 | |
14 | 4월 3일(금)_3학년_2차시_기술_영화속의 생명기술, 직업세계 | 홍성혜 | 2020. 4. 2 | 874 | |
13 | 3월 30일(월)3학년 4차시 가정교과 온라인 학습 | 조희식 | 2020. 3. 30 | 930 | |
12 | 4월1일(수)-2학년-2차시-가정-청소년의 또래문화 | 김지윤 | 2020. 3. 29 | 1085 | |
11 | 3월 30일(월)-2학년-4차시-기술-발명 이야기 | 홍성혜 | 2020. 3. 27 | 1340 | |
10 | 3월 27일(금)-3학년-2차시-기술-의료분야의 생명기술 | 홍성혜 | 2020. 3. 25 | 1521 | |
9 | 3월23일(월) ?3학년?4차시-가정-가족의 이해(변화하는 가족과 건강 가정) | 조희식 | 2020. 3. 22 | 1358 |